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A/S 상담 시 불만사항
작성자 홍미란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7-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7

화요일 A/S를 위해 A/S 담당자와 통화 후 제품을 보내야한다는 안내를 듣고 홈페이지를 통해 택배 접수를 했습니다.

오전에 접수를 했으며 3일째인 금일 1시반쯤에도 아무런 연락도 없어 확인하기 위해서 전화를 했습니다.

부재중인 사유로 어제 방문했다가 수거를 못했다는 답변을 들었고 사무실을 점심시간 외에는 비운 적이 없어 방문시간을 물었습니다.

4시 넘어서 방문을 했었고 자세한 확인을 해보라며 택배기사의 전화번호를 안내받고 기사와 통화를 했습니다.


택배기사는 부재중인 사유가 아니라 무거울것 같아서 임의로 거절을 하였다고 합니다.

3100원 받고는 못오겠다고 태연하게 말하는데 기가찼지만, 현대오피스로 문의해보라는 얘기를 듣고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현대오피스 A/S 쪽 직원과 통화를 하였습니다.

동일 인물인지는 모르겠지만, 상황을 설명을 했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문의드렸습니다.

너무 당연하게 다른 택배를 이용해서 보내라고 합니다.


택배를 보내는게 홈페이지 상에 떡하니 나와 있는 거라면 분명 현대오피스와 CJ와의 어떤 계약이 있었을건데, 방법이 없으니 다른 택배를 이용해서 보내는 방법 말고는 없다고 다시 얘기합니다.

홈페이지상의 바로 접수할 수 있도록 나와 있는 만큼 택배금액의 할인이 적용됐을거라고 생각됐습니다.

홈페이지상 CJ택배는 4,000원의 배송료가 드는데, 다른 택배사를 이용할 경우 금액이 초과되는것 아닌지, 거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었습니다.

그것도 어쩔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시스템상 어쩔 수 없이 택배로 물건을 받아 수리하고 다시 보내는 방법 말고는 없다는 것도 안내 받아서 알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에서 접수를 하라고 하여 


상담하신 분은 제가 불편한 것에 대해 문의를 할때 "알아보겠다" 라던가 "확인해보겠다" 라는 한마디를 안하고 "불편하겠지만, 그렇게 보내달라" 부탁하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이럴 수 밖에 없으니 알아서 보내라고만 하는게 저는 상식선에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CJ와 택배계약을 할때 해당 물건의 대략적 무게가 초과되지 않기 때문에 4,000원으로 계약한거 아닙니까?

근데, 누군가는 택배기사가 거부하기 때문에 다른 택배를 이용해서 두배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는 게 솔직히 이해도 가지 않을 뿐더러 직원들의 태도도 이해가 안갑니다.

죄송하다는 한마디도 없었고 어쩔 수 없다는 말 외에는 들은 게 없습니다.


저는 이 제품의 대략적인 무게가 얼마나 되는지 모르고 무거울 것 같아서 의 막연한 말이라면 A/S 직원이라면 대략적인 무게도 알고 있을거고 그럼 택배기사와 무게가 이정도이니 크게 무거운건 아니라고 얘기해줄 수도 있는것 아닌가요?

현재 사무실에서 대형 복합기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나중에 고장날까봐 걱정이네요. 이것도 택배로 보내야 하면 포장도 걱정이고 또 이런 일이 생기겠죠.

이해도 안가고 화도 나는데, 어디로 물어야 할지 몰랐습니다.


우선, 택배기사에 대한 부분은 CJ대한통운 쪽으로 불만접수는 따로 했습니다.

A/S 상담하시는 분께 제가 소리를 치거나 화를 낸다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지라 어떤 방법으로 이런 불만 접수를 할 수 있나해서 다시 A/S상담 쪽에 전화를 했습니다.

방법만 문의하는 거였는데, CJ택배기사 잘못인데 왜 현대오피스에 불만접수를 하느냐고 묻더라구요.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보통 이런 일이 있을 때에는 사과라도 한마디 한다거나 이러이러한 상황이라 어쩔 수 없지만 양해해달라고 한다거나 서비스 응대라는게 있을 수 있다는 걸요.

저도 이전에 서비스 쪽에 종사한 적이 있지만, 그런 한마디로 고객은 쉽게 이해하고 넘어가게 되는 걸 아셨으면 합니다.


평소 불만을 크게 갖지도 않고 불만접수 같은거 안합니다.

근데, 오늘은 어떻게 해서든 목소리를 내고 싶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50273 A3코팅기 PL-3500 Plus + A4코팅지 증정 수리 후 코팅 종이가 배출이 안됨. 홍정균 2024-03-16 20
150401 A3코팅기 PL-3500 Plus + A4코팅지 증정    답변 수리 후 코팅 종이가 배출이 안됨. 현대오피스 유한책임회사 2024-03-18 13
149564 A3코팅기 PL-3500 Plus + A4코팅지 증정 비밀글 코팅기 소음 홍정균 2024-03-10 3
149632 A3코팅기 PL-3500 Plus + A4코팅지 증정    답변 비밀글 코팅기 소음 현대오피스 유한책임회사 2024-03-11 2
145276 A3코팅기 PL-3500 Plus + A4코팅지 증정 비밀글 문의 슈슈 2024-01-21 4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